발볼넓은,맨발,신발,걷기,필맥스,건강,ksns,제로드롭, 운동, 워킹화, 트레킹화 볼넓고 발편한 부드럽고 얇은 풋맥스 맨발신발


걷기정보

뒤로가기
제목

서울 90分 걷기 - 수성동 계곡길

작성자 필맥스(ip:219.250.183.25)

작성일 2014-05-15 11:14:24

조회 309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12시엔 걷자 숲길·물길·꽃길로
주말매거진팀이 추천하는 코스 5
도시락 먹는 재미에 푹… 꿈같은 1시간이 후딱


	경복궁역에서 20분만 걸으면 안평대군이 사랑했던 절경(絶景) 수성동 계곡이 나온다. 점심을 먹고 계곡의 정자에 걸터앉으면 왕자도 부럽지 않은 기분이다.
경복궁역에서 20분만 걸으면 안평대군이 사랑했던 절경(絶景) 수성동 계곡이 나온다. 점심을 먹고 계곡의 정자에 걸터앉으면 왕자도 부럽지 않은 기분이다. /한준호 영상미디어 기자

"산책이라고 함은 정해진 목적 없이…/ 별렀던 일 없이 줄을 끌러 놓고 가야만 하는 것."

인디 팝듀오 가을방학의 노래 '속아도 꿈결'의 한 자락이다. 맞다. 산책은 이런 것이다. 쏟아지는 일 때문에 당겨진 실처럼 팽팽한 정신줄을 잠시 놓자. 점심때만이라도 잠시 꿈결 같은 산책길에 속아보는 것도 좋다.

일단 경복궁역 2번 출구 앞에 서자. 큰길을 따라 500m쯤 걸어가다 보면 통인시장이 나온다. 이 산책의 첫 유혹은 이 시장 명물인 도시락 카페. 시장에서만 통용되는 엽전(개당 500원)을 구입한 뒤 빈 도시락통을 들고 가게를 돌아다니며 맘에 드는 반찬을 고르고 엽전을 준다. 반찬당 엽전 1~2개면 살 수 있다. 반찬을 고른 뒤 시장 내에 마련된 카페에서 밥과 국(각 1000원)을 사서 먹으면 된다. 이 재미에 빠지면 산책은 여기서 끝이다.

	서울 90分 걷기… 수성동 계곡길

시장의 유혹을 이기면 옥인동 골목길이 기다리고 있다. 여기도 곳곳에 복병이다. 플로리스트가 가꾼 꽃이 있는 카페, 핸드메이드 빈티지 액세서리 가게 같은 곳에 한번 눈길을 줬다가는 눌러앉기 십상이다. 남정 박노수 화백의 가옥을 갤러리로 꾸민 박노수 미술관도 있다. 박 화백의 평생 화업과 고미술품, 40년간 꾸민 정원을 보다 보면 컴퓨터 모니터에 지친 눈의 피로가 절로 풀린다.

옆길로 새지 않고 골목길을 따라 나오면 수성동 계곡이 기다리고 있다. 풍류를 아는 왕자 안평대군이 집을 짓고 살았고, 겸재 정선도 '장동팔경첩'에 담을 만큼 아름다운 곳이다. 계곡 중간에 있는 정자에 앉아 물소리를 들어보자. 그들이 이곳을 사랑했던 이유를 능히 짐작할 수 있다.

왔던 길을 따라 내려오다가 배화여고 방향으로 방향을 살짝 틀면 체부동 홍종문 가옥이 나온다. 서울시 민속자료로 지정된 전통 한옥이다. 큰길을 건너 통의동 서촌 한옥마을도 한 바퀴 둘러보면 꿈결 같은 산책도 막바지다. 서촌은 개화기에 소설가 이상 같은 예술가들이 살았던 곳. 한옥도 1910년대 이후 대량으로 지어진 개량 한옥이다. 회벽 대신 콘크리트 담이 있고, 기와와 양철 지붕이 맞붙어 근현대와 과거가 뒤섞인 모습이 정감 간다. 이곳에서 이상의 단편 '봉별기'의 구절을 떠올린다. '속아도 꿈결, 속여도 꿈결. 굽이굽이 뜨내기 세상. 그늘진 심정에 불 질러 버려라.' 맞다. 산책의 꿈에서 깨니 마음에 불이 타오른다. 오후도 힘차게 일해볼까!


	수성동 계곡 초입에 있는 건물 1층에 '누각'이라는 작은 음식점 국수

점심은 여기서 수성동 계곡 초입에 있는 건물 1층에 '누각'이라는 작은 음식점이 있다. 좌석은 10석 남짓. 주문하면 주인이 손님에게 훤히 보이는 주방에서 음식을 만들어 준다. 대표 메뉴는 국수와 엄나물주먹밥. 명태로 낸 육수에 면을 말아서 내는 국수는 혀에 감기는 감칠맛이 있다. 쌉싸래한 맛의 엄나물에 간장으로 양념한 주먹밥은 국수 맛을 더 돋운다. 수·목요일에는 국수와 주먹밥 대신 수수밥에 홍합, 표고, 된장취나물을 섞은 비빔밥이 나온다. 국수와 주먹밥 6500원, 비빔밥 9000원. (02)722-4541

걷기 정보 이 산책 코스를 100% 즐기고 싶다면 월요일은 피하는 것이 좋다. 통인시장 도시락 카페, 박노수 미술관 등 이 코스에 있는 많은 명소가 월요일에는 열지 않는다. 힘들게 걷는 일 없이 한달음에 수성동 계곡에 안착하고 싶다면 경복궁역에서 종로 9번 마을버스를 타면 된다. 종점에서 내리면 바로 앞이 수성동 계곡이다.


출처 : http://travel.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5/14/2014051402694.html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0 / 200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
발볼넓은,맨발,신발,걷기,필맥스,건강,ksns,제로드롭, 운동, 워킹화, 트레킹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