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볼넓은,맨발,신발,걷기,필맥스,건강,ksns,제로드롭, 운동, 워킹화, 트레킹화 볼넓고 발편한 부드럽고 얇은 풋맥스 맨발신발


공지사항

뒤로가기
제목

책 소개- "신발이 내몸을 망친다"

작성자 필맥스(ip:)

작성일 2011-05-19

조회 645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책 요약

 

 사람들은 신발이 발을 보호하며 운동을 할 때는 반드시 신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통념과 달리 신발은 발을 불편하게 하고, 발의 골격을 망가뜨린다. 발, 발목, 무릎, 허리 통증은 신발 때문이다.

특히 예뻐 보이려고 신은 하이힐과 롱부츠는 굽이 너무 높아 우리 몸을 골병들게 한다. 남자들의 신발이라고 사정이 다르지 않다.

남성용 정장구두도 뒷굽이 있고 발 앞부분이 갸름하게 모이며 환기도 되지 않는다. 오히려 하루 종일 구두를 신고 있는 성향 때문에 신발의 악영향만 놓고 보면 하이힐과 남성용 정장구두는 오십보백보이다. 걷고 뛰는 데 완벽한 인간의 발은 신발을 신기 시작하면서 갖가지 질병에 시달리게 되었다.

지긋지긋한 발 통증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맨발로 걸어라. 맨발 걷기만 제대로 해도 통증 없이 건강하게 산다.

 

보도자료

 

서울=연합뉴스) 김영현 기자 = 맨발 걷기의 중요성과 신발의 문제점을 심층적으로 다룬 책이 나왔다.

'청림life'가 내놓은 '신발이 내몸을 망친다(원제:The Barefoot Book)'는 발과 관련된 통증에서 벗어나려면 맨발로 걸어야 한다고 조언한다.

리버티대학교 생물학과 부교수인 저자 다이넬 호웰은 신발은 인간의 발을 천천히 변형시키고 이러한 변형 과정은 훼손으로 여겨질 정도로 심각하다고 지적한다.

기능성 신발조차도 오래 착용하면 해부학적으로 발의 구조를 변하게 하고, 신발이 발의 모양과 기능에 심각한 영향을 준다고 강조한다.

책은 또 신발의 문제점으로 ▲발과 발가락의 유연성을 없애고 ▲발에 체중을 싣는 위치에 변화를 주며 ▲발, 발목, 무릎, 엉덩이, 척추 관절의 위치를 바꾸는 점을 거론한다.

신발 때문에 발바닥 근막염 등 여러 질병이 생길 수 있다는 점도 가볍게 봐서는 안 된다는 게 저자의 주장이다.

저자는 그러면서 맨발 생활을 할 것을 적극적으로 제안한다.

가능한 한 맨발로 지내는 시간을 늘리면 발의 움직임이 편해지고 하체의 혈액 순환이 촉진된다는 것이다.

또 맨발로 걸으면 인간의 자연스러운 걸음걸이를 회복시켜 발과 무릎의 조직이 부드러워진다면서 신발 때문에 생긴 문제 대부분을 원상태로 회복할 수 있다고 진단한다.

번역은 성기홍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산업본부장이 맡았다. 걷기 박사'로 알려진 성 본부장은 세종대에서 스포츠생리학과 운동처방학으로 이학박사 학위를 받고, 포스틸에어로다이나믹센터장과 LG스포츠과학정보센터장 등을 역임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 작성자 Happinder

    작성일 2012-09-17

    평점 0점  

    스팸글 Alright alright alright that\'s exactly what I neeedd!
  • 작성자 hdlueytruf

    작성일 2012-09-17

    평점 0점  

    스팸글 9ZA0BV sesluzzxtvlx
  • 작성자 masubsa

    작성일 2012-09-19

    평점 0점  

    스팸글 8QxwrH oxsozikqgden
  • 작성자 이태웅

    작성일 2015-02-06

    평점 0점  

    스팸글 동의합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0 / 200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
발볼넓은,맨발,신발,걷기,필맥스,건강,ksns,제로드롭, 운동, 워킹화, 트레킹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