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볼넓은,맨발,신발,걷기,필맥스,건강,ksns,제로드롭, 운동, 워킹화, 트레킹화 볼넓고 발편한 부드럽고 얇은 풋맥스 맨발신발


걷기정보

뒤로가기
제목

서울, 90分 걷기 - 강남 속 숲길

작성자 필맥스(ip:219.250.183.25)

작성일 2014-05-16 11:59:44

조회 546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빌딩 숲 벗어나 강남 한복판 숲길… 점심 후 나른함 날려보자

강남에도 숲이 있다. 빌딩 숲이 아니다. 서울 삼성동에 있는 선·정릉이다. 코엑스와 한국종합무역센터가 있는 2호선 삼성역 5번 출구에서 테헤란로를 따라 750m쯤 직진하면 포스코 사거리가 나온다. 길을 건너 두 블록을 지나 우측 골목으로 들어가면 난데없는 부채꼴의 녹지가 하나 보이는데, 선·정릉이다.

강남 노른자위 땅에 있는 약 20만㎡(6만평)짜리 이 거대한 숲에 들어서면 조금 전과는 완전히 다른 풍경이 펼쳐진다. 백목련이나 산딸나무에 핀 뽀얀 꽃송이를 감상하거나 아름드리 향나무·참나무가 뿜어내는 피톤치드를 양껏 들이마시며 걸으면 점심식사로 무거워진 몸이 산뜻해진다. 지천이 소나무고, 풀이라 시력이 돌아오는 기분이다. 울창한 나무가 직사광선을 가려 조명도 좋다. 한옥 보기 힘든 강남에서 재실(齋室·능이나 종묘에 제사를 지내기 위하여 지은 집) 같은 전통 가옥은 소풍 온 것 같은 기분을 선사한다. 재실 옆엔 500년 묵은 은행나무가 있다. 24m로 웬만한 건물 높이다.

산책로를 따라 걷다 능침 앞에 이르면 정자각(丁字閣)을 향해 쭉 뻗은 돌길이 두 개 있다. 신도(神道)는 왕릉에 묻힌 왕과 왕비의 혼령이 다니는 길이라 밟으면 안 되고, 산 사람은 바로 옆에 있는 어도(御道)로 걸어야 한다. 능 3개를 둘러보는 데 30분 정도 걸린다.

입장료를 아끼고 싶다면 능 바깥쪽을 감싼 일명 '둘레길'을 걸어도 좋다. 이곳을 걷다 보면 운동화를 신고 걷기에 열중하는 인근 교회 수녀님이나 회사원을 자주 마주할 수 있는데, 2㎞ 정도 이어진 보도는 우레탄으로 돼 있어 푹신하고, 철 울타리 너머 잘 정돈된 녹지가 훤히 들여다보인다. 주기적으로 파도치듯 오르막과 내리막이 있어 대퇴부에 적당한 긴장을 준다. 고즈넉한 골목길에 카페도 들어서 있으니 차 한잔하기 좋은 분위기다.

지난 9일 점심 무렵 한 직장인이 양복에 스니커즈 차림으로 서울 삼성동에 있는 선·정릉을 걷고 있다.

둘레길을 돌고, 봉은사로를 따라 15분쯤 걸으면 봉은사가 나온다. 맞은편 코엑스의 휘황찬란한 외관과 묘한 대조를 이루는 이 절은 신라시대에 창건돼 역사만 1200년이 넘었다. 조선시대 성종의 계비였던 정현왕후가 성종과 중종의 명복을 빌기 위해 선·정릉의 원찰(願刹)로 삼았다고 한다. 선릉에서 봉은사를 돌아 코엑스까지 거리가 2㎞ 정도인데, 직장 상사의 닦달을 피하려면 경공술을 발휘할 필요가 있다.

점심은 여기서

가릿국밥. 갈비와 양지로 육수를 내 선지·
양지·두부를 곁들인 함흥식 국밥이다.

대치동 포스코 빌딩 뒤편 '반룡산'이라는 북한 함흥 음식 전문점이 있다. 주력 음식은 '가릿국밥''<사진>이다. '가릿'은 함경도 말로 갈비를 뜻하는데, 갈비와 양지로 육수를 내 선지·양지·두부를 곁들인 함흥식 국밥이다. 국물은 목 넘김이 부드럽고 시원해 해장에 그만이다. 어른 손바닥만 한 왕만두도 유명한데, 두부와 호박, 숙주나물, 닭고기, 돼지고기를 으깨 반죽한 소가 푸짐하다. 가릿국밥 8000원, 왕만두(5점) 7000원. 서울 강남구 대치동 894-4번지. (02)3446-8966

걷기 정보
조선 9대 임금 성종과 11대 임금 중종, 정현왕후가 묻힌 선·정릉은 2009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됐다. 음료는 마실 수 있지만, 도시락을 싸와 식사를 할 순 없다. 입장료는 성인 1000원이지만 '점심시간 관람권'을 끊으면 10회 입장에 3000원이다. 입장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매주 월요일엔 문을 닫는다.


자료 출처 : http://travel.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5/14/2014051402421.html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0 / 200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
발볼넓은,맨발,신발,걷기,필맥스,건강,ksns,제로드롭, 운동, 워킹화, 트레킹화